
인생 처음으로 경찰 조사를 받았습니다.
혼자서 막연히 이런 질문하면 어떡하지...
혹시라도 내가 잘못 말씀드리면 어떡하지...
등 온갖 불행한 생각과 함께 끙끙앓기를 수십일...
처음으로 정보윤 변호사님과 함께 조사를 받았습니다.
도착하자마자 수사관님께 전화를 드렸고, 수사관님이 밖에 나오셔서 수사실까지 직접 안내해주셨습니다.
곧바로 수사가 시작되려나 싶던 찰나에 기술적 문제로 수사실에서 대기하게 되었으며,
이것저것 변호사님께 여러 질문을 물어보면서 대기시간을 기다리던 찰나 다른 수사실로 자리를 옮기며 인생 처음 경찰 조사를 받게 되었습니다.
막연히 유튜브나 인터넷 게시글 내용처럼 수사관님이 강압적으로 이거 했죠? 하셨잖아요! 라던지 유도 심문을 하신다던지 등의 질문엔 주의하라 당부하셨던 변호사님의 말씀과 다르게 조사는 굉장히 순조롭게 진행되었습니다.
어떠한 강압적인 분위기나 유도와 같은 분위기는 느껴지지 않았으며, 순전히 사실관계를 정리하는 딱 사전적인 조사 느낌이 들었습니다.
저는 혐의를 부인한 상황이었지만, 어째서인지 수사관님은 그저 묵묵히 질문을 이어가셨고, 피신조서가 한시간 30분만에 나와 조서 내용 파악을 시작
아 다르고 어 다른 미세한 부분을 정보윤 변호사님의 도움으로 더 추가하여 마무리 하게 되었습니다.
인터넷이나 유튜브처럼 막 무섭게 표현된 조사가 아니었다는 점에 저는 약간 당혹스러웠습니다.
그렇게 조사들을 마무리하고 최종으로 제 지문을 검증 및 본인 확인 절차를 마치고, 지장과 간인을 찍으며, 모든 과정이 끝나게 되었습니다.
정보윤 변호사님은 사건과 관련하여 송치 일정이나 상황 등을 확인하시고 의견서 제출 의사와 일정 조율 등을 확인하시어 송치에 대비하여 준비를 탄탄히 해주셨습니다.
사실 저는 조사 전날 몸 상태가 좋지 않아 구토 증세를 포함한 장염이 걸려 잠을 제대로 자지 못한 상태여서 괜찮을까 싶었는데... 제 염려와 다르게 조사가 너무 순탄(?)하게 진행되어 오히려 저에게 더 불안감이 엄습하였으나...
저를 안심시켜 주시는 정보윤 변호사님을 믿고 제 본집으로 다시 내려올 수 있었습니다.
(조사 받기 4일전부터 서울에 상주하고 있었음)
한가지 확실한건 법무법인 에스를 믿고 변호사 선임을 바로 진행해 이렇게 미리미리 준비하고 대응할 수 있다는 점이 너무 좋았습니다.
아무것도 모르는 저에게 한줄기 빛과 튼튼한 동아줄 같은 모습을 갖춘 법무법인 에스와 정보윤 변호사님께 깊은 감사 인사 드립니다.
- 
			
				
 이전글 [카메라촬영죄] 형사조정 후기 25.10.23
 - 
			
				
 다음글 에스 서초점 방문 후기 입니다. 25.10.20